2023.02.8(수) 00:41
2023년 2월 8일(수)
전체기사 정치/자치 경제/사회 교육/문화 광주전남소식 시사칼럼 건강칼럼
::방문자 카운터::
전체 방문자19,954,243명
최대 방문자34,436명
어제 방문자1,824명
오늘 방문자564명

나경원, 사직서 낸 뒤 구인사 방문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방문 직후 해임 처분 당해
2023. 01.15(일) 17:07확대축소

오는 3월 치러지는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출마 여부를 고심 중인 나경원 전 의원이 13일 충북 단양군 천태종 본산 구인사를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구인사는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대선 예비 후보 시절과 당선인 시절 각각 방문했던 곳이다.

나 전 의원은 구인사 방문 직후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사의 수용이 아닌 징계에 준하는 해임 처분을 당했다.

정치권에 따르면 나 전 의원은 이날 구인사 총무원장 무원스님과 회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는 윤종필 전 의원, 정양석 전 의원, 김민수 혁신위원 등이 배석했다.

무원 스님은 나 전 의원에게 “열심히 살다 보면 욕심을 부려 본연의 길을 잃을 때가 많다”며 “무소의 뿔처럼 고고하게 부처님 진리를 새겨 고요히 자신의 마음을 바라보면 가야 할 길이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스님은 “국민의 마음을 한데 모으고, 국민의 마음을 평안하게 하는 정치를 위한 시작은 먼저 내 마음을 들여다보고 내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처염상정의 몸가짐과 마음가짐을 견지할 때 연꽃처럼 아름다운 영혼이 될 수 있듯 스스로 맑고 밝은 정신으로 사리를 판단해야 한다. '물을 마실 때 우물 판 사람을 생각한다'는 음수사원(飮水思源)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했다.

이에 나 전 의원은 “스님의 말씀 처럼 시간적 여유를 갖고 찬찬히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겠다”고 화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나 전 의원은 지난 11일 서울 동작구 신년 인사회,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 인사회, 충북도민회중앙회 신년 교례회까지 세 차례 공개 행사에 참석한 뒤 지난 12일부터 잠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의 힘 대표를 선출하는 전당대회를 앞두고 일찌감치 여론 조사 1위인 나경원 전 의원을 장관직인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겸 기후 대사로 임명했다.

나 전 의원은 최근 당 대표 출마를 저울질하기 시작했고,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겸 기후 대사직 부터 사임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사직서를 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나 전 의원에 대한 애정이 크다"고 밝힌 지 하루 만에 나 전 의원을 해임 처분 한 것이다. 나 전 의원 후임 중 한 자리에는 윤핵관 장제원 의원 일가 소유의 재단 소속 동서대 교수가 임명됐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조직을 떠나려는 조직원을 두들겨 패는 깡패 같다" "애정 한다 더니 하루 만에 징계? 이런 변태 같은 삐뚤어진 사랑" 등 반응을 보였다.

나 전 의원은 조국 추미애 이재명 등을 탈탈 털어온 윤석열 검찰 위세에 눌려 당 대표 출마를 않거나,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더라도 100% 당원 선거, 결선 투표 등으로 비윤 반윤 후보가 당선될 가능성은 희박하다. 이로써 나 전 의원의 정치 생명은 끝난다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지안 송선숙 기자 sssjoh@hanmail.net        지안 송선숙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제호 : 바르고 맑은 세상 등록번호 : 전남아00091 등록년월일 : 2009년 2월 17일 간별 : 매일 | 회장:장순택 발행인·편집인 : 정재신

발행소 : 전남 화순군 화순읍 신강로 192-16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재신 news@mgsesang.com 제보 및 문의 : 061)375-2525(代)
맑은세상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